본문 바로가기
▶ 오피스밸런스/2) 기능 소개 & 활용 Tip

(2) 시차출퇴근제 - 오피스밸런스와 노무사가 콕! 집어 알려주는 주 52시간 근무제 대응 전략]

by 지란지교소프트 2020. 9. 4.

오피스밸런스와 노무사가 콕! 집어 알려주는
주 52시간 근무제 대응 전략

(2) 시차출퇴근제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근태관리 고민을 함께하며 해결 방법을 찾는 오피스밸런스입니다 :D

지난 시간, 쇼핑몰 A기업의 주 52시간 근무제에 따른 근태관리 고민을 알아봤는데요.
혹시, 아직 확인을 못하신 분들을 위해 아래 링크를 공유합니다!

 

(1)임직원 근태관리와 PC OFF - 오피스밸런스와 노무사가 콕! 집어 알려주는 주 52시간 근무제 대응

오피스밸런스와 노무사가 콕! 집어 알려주는 주 52시간 근무제 대응 전략 (1) 임직원 근태관리와 PC OFF 안녕하세요! 오피스밸런스입니다 :D 혹시 여러분이 속한 기업의 근태관리 고민은 무엇인가��

blog.jiran.com

 

그럼 이번 시간은, 마케팅 대행사 B기업의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에 따른 근태관리 고민을 다뤄볼 텐데요.
어떤 고민인지,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함께 확인해보시죠!

하나! 직원들에 출근시간에 대한 다양한 요구 사항을 충족시켜 주고 싶습니다. (자율 출퇴근)

둘! 출퇴근에 대한 기록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싶습니다.

마케팅 대행사 B기업은 출퇴근에 대한 효율적인 도입 방법으로 업무성과에 지장이 되지 않도록 하고, 근태 기록 확인을 하고 싶은 바람이 있었어요. 비슷한 고민을 여러 차례 들은 적이 있는데요. 이 고민에 대해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노무사님의 피드백을 공개합니다!

 

자율적으로 출퇴근이 가능한 시차출퇴근제를 활용하자!

▲ 시차출퇴근제 중 선택형은 출근 및 퇴근 시각을 근로자가 선택하고 의무근로시간대(코어타임)이 있는 유형입니다. 
▲ 만약 의무근로시간대(코어타임)이 있다면 선택형을 추천드립니다.

유연근무제 중 자율적으로 출퇴근이 가능한 시차출퇴근제! 시차출퇴근제는 아래와 같이 3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1) 자율형: 출퇴근 시각을 근로자가 선택하고, 의무 근로시간대는 없는 유형
2) 선택형: 출퇴근 시각을 근로자가 선택하고, 의무 근로시간대(코어타임)가 있는 유형
3) 고정형: 고정된 출퇴근 시각 옵션을 설정하여 안내하고, 근로자가 그중 선택할 수 있는 유형

▶ 황지호 노무사님 Tip !
만약 의무 근로시간대(코어타임)이 있다면, 두 번째 유형인 선택형 시차출퇴근제로 도입하시길 권장 드려요 :D

두 번째 유형인 선택형은 월 총 근로시간을 정해두고, 그 안에서 출퇴근 시각을 임직원이 스스로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평균 근로시간이 상대적으로 길 수 있는 마케터, 광고기획자 등의 직무에 적용했을 경우 업무 과중 부담을 덜 수 있고, 업무 효율을 높이는데 적합합니다.
사업장에서는 월 총 근로시간만 통제함으로써 손쉽게 주 52시간 근무제를 준수할 수 있고요!

 

통합 대시보드로 근태 기록을 한눈에 확인하자!

▲ 오피스밸런스의 통합 대시보드는 근로자별 근태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시차출퇴근제로 선택 후 출퇴근 시각만 입력하면 자동적으로 데이터가 누적됩니다. 

오피스밸런스는 통합 대시보드를 통해 한눈에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관리가 수월합니다. 근무제별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차출퇴근제의 경우 출퇴근 시간대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근로자별 출퇴근 기록이 누적되고 정보가 수집되어 손쉽게 확인이 가능해요. 개인별로도 상세 근태 현황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즉시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한 마디로 시차출퇴근제 선택 후 출퇴근 시각만 입력하면 손쉽게 근태관리가 가능하다는 사실! 가장 중요한 월 총 근로시간을 확실하게 관리할 수 있으니 주 52시간 근무제 준수도 문제없겠죠? :D

 

※ 더욱 자세한 내용은 10분이내의 짧은 영상을 통해 빠르게 확인하세요!

지란지교소프트 오피스밸런스와 노무사가 콕! 집어 알려주는 주 52시간 근무제 대응전략! 시차출퇴근제 근태관리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오피스밸런스와 노무사가 직접 콕! 집어 알려주는 주 52시간 근무제 대응전략!
두 번째 시간에는 마케팅 대행사 B기업의 고민에 따른 유연근무제 추천과 함께 근태관리를 용이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쉽고 편리한 조작과 설정으로 어렵지 않게 주 52시간 근무제를 준수할 수 있는 오피스밸런스!
B기업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의 도입 고민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혹시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 댓글, 쪽지, 아래 문의하기 버튼을 통해 남겨 주세요.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D

그럼 저희는 또 다른 기업의 고민과 함께 인사드릴게요! 감사합니다 :)

 

 

 

본 블로그에 게재되는 모든 컨텐츠의 저작권은 지란지교소프트에서 가지고 있으며, 동의 없는 컨텐츠 수정 및 무단 복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컨텐츠(글/사진/영상 등)를 공유하실 경우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2020 Jiransoft, Inc. All Rights Reserved.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