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키퍼

IT자산관리 - DLP솔루션 오피스키퍼, 한눈에 이해하기 제8강

by 지란지교소프트 2020. 9. 8.


통합PC보안 정보유출방지(DLP)솔루션 오피스키퍼 입니다.
오피스키퍼에 대한 이해를 돕고 100% 활용하실 수 있도록 준비한 [DLP 솔루션 오피스키퍼, 한눈에 이해하기] 8강에서는 오피스키퍼 주요 기능 중 마지막 ‘IT자산관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임직원에게 지급하는 PC, 모니터, 노트북 H/W부터 MS OFFICE, 한글, 포토샵과 같은 S/W까지 사내 IT 자산을 어떻게 관리하고 계시나요? 이렇게 다양한 사내 IT 자산을 체계적으로 관리한다면 불필요한 비용손실도 예방하고 업무 효율성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런 사실을 잘 알고 있더라도, 수 많은 임직원들에게 IT 자산을 지급하고 회수하는 과정이 번거로워 체계적인 관리가 이루어지기 힘든 것이 현실인데요. 그럼 여러 인사 담당자 및 IT 담당자의 애로 사항 중에 하나인 IT자산관리의 중요성을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P회사 IT 담당자 :직원들이 몰래 설치하는 불법 SW, 하나하나 찾아내기 어려워”
S회사 인사 담당자 : “SW 라이선스 구매 현황, 회사 규모가 커질수록 관리가 복잡해”
A회사 관리팀 : “오프라인 자산인 하드웨어 현황을 관리하기 어려워”


이러한 IT자산 관리에 대한 어려움으로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불법 SW 적발로 인한 법적 책임
→ PC자산과 이용자의 불일치
→ 인사이동 시, IT자산 수동관리
→ 불필요한 하드웨어 비용 지출 등


이를 예방하기 위해 담당자가 보다 효율적으로 자산관리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이를 지원해줄 IT자산관리 솔루션이 꼭 필요합니다. 별도 솔루션 도입에 부담을 느끼실 담당자를 위해 IT자산관리를 비롯한 7가지 보안 기능을 통합 제공하는 오피스키퍼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DLP 솔루션 오피스키퍼에는 H/W 지급 이력 및 현황관리, S/W라이선스 수량 관리를 비롯한 다양한 관리 기능을 지원하는 ‘IT자산관리’기능이 있습니다. 그럼, No.1 정보유출방지 솔루션 오피스키퍼의 마지막 주요기능 ‘IT자산관리’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번거로운 H/W, S/W 수량관리는 물론, 노트북 반출현황 관리와 컴퓨터 절전 중앙관리까지
다양한 관리 기능으로 관리자의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오피스키퍼 IT자산관리 기능 한 눈에 보기




H/W 현황관리


사내에 지급된 PC/노트북 관리가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나요?
“PC/노트북 현황 파악 및 지급 이력 관리, HDD 변경 내역 조회가 가능합니다.”

▷ ‘하드웨어 현황 및 HDD변경내역’에서 오피스키퍼가 설치된 모든 PC의 하드웨어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설정’에서 세부 자산 정보(자산유형, 자산종류, 자산번호, 지급일, 반납일 등)를 입력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오피스키퍼가 설치된 PC의 HDD를 변경하고, 오피스키퍼 재설치 시 HDD 변경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W 수량 관리


불법 S/W 설치 파악 및 통제가 어려워서 곤란한 적 있으신가요?
“사내PC에 설치된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수량 파악, 삭제 권고를 할 수 있습니다.”

▷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관리정책’에서 오피스키퍼가 설치된 모든 PC의 소프트웨어 목록을 보여주고, 라이선스 관리가 필요한 소프트웨어 목록을 따로 보여줍니다. 오피스키퍼는 자체 DB 수집으로 DB를 최신화하고 있어, 저작권 이슈가 있는 2,000여 개의 소프트웨어를 탐지할 수 있습니다.


▷ 라이선스 관리를 체크하면 ‘소프트웨어 관리 현황’에서 수량 관리 설정이 가능합니다.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수량보다 설치된 소프트웨어 수량이 더 많이 있을 경우, 초과한 라이선스만,
삭제 권고를 할 수 있습니다.



반출 현황 파악


회사에서 지급된 PC 및 노트북의 위치 파악이 어려워, 분실위험이 있지 않은 가요?
“IP 기반으로 PC, 노트북 반출 현황 및 내역을 조회하세요”

▷ ‘PC 반출정책’에서 사무실 위치 및 IP대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PC반출현황 및 반출내역’에서 반출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PC방범 관리


(※ 해당기능은 오피스키퍼 클라우드 형에만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이용자가 PC 잠금 없이 자리를 비울 때 PC보안 및 전력 낭비가 우려되지 않으십니까?
“일정 시간 경과 시 자동 잠금 되며 모바일 앱으로 PC잠금, 절전모드, 전원 종료 처리까지 가능합니다.”

▷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PC 화면 잠금, 최대 절전, 전원 종료가 가능하고 관리자페이지에서 이용자의 실시간 잠금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PC잠금 사용현황’에서 이용자 별 컴퓨터 방법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별 컴퓨터 ON/OFF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으로 컴퓨터 사용 시간 점검에 대한 중요도가 높아졌는데요. ‘PC ON/OFF 내역’에서 사내 직원들의 PC사용 현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오피스키퍼는 다양한 IT자산관리 기능을 지원하여 담당자의 일손을 덜어주고 보다 효율적인 업무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입니다.

 

 


[제8강] DLP솔루션 오피스키퍼 한 눈에 이해하기!

‘정보유출방지 솔루션’ 오피스키퍼의 주요 기능 중 마지막 ‘IT자산관리’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드디어, 오피스키퍼의 주요기능을 모두 소개해드렸습니다!!

하지만 여러분, 오피스키퍼의 기능은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오피스키퍼는 7가지 주요기능 이외에도 2가지 부가서비스가 있습니다.
오피스키퍼 두가지 부가서비스 중 첫 번째, ‘오피스키퍼 설치유도’에 대해서 다음에 자세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더욱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거나 질문이 있으시면 아래 메일 또는 연락처로 언제든지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본 블로그에 게재되는 모든 컨텐츠의 저작권은 지란지교소프트에서 가지고 있으며, 동의 없는 컨텐츠 수정 및 무단 복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컨텐츠(글/사진/영상 등)를 공유하실 경우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2020 Jiransoft, Inc. All Rights Reserve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