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넥스트/오피스메신저

오피스메신저 기능업데이트 안내

by 지란지교소프트 2020. 9. 11.

안녕하세요.
형식과 보안을 갖춘 E-메신저, 오피스메신저입니다.
고객님께서 오피스메신저를 더 편리하고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메신저 빠른 필터, 미니알림 등 8개의 신규 기능을 추가하고, 통합 검색기능 등 2개 기능을 개선했습니다.
오피스메신저의 어떤 점이 좋아졌는지 확인해보세요.

[신규 기능추가]

1. 빠른 필터 기능

- 통합 검색창 앞에 빠른 필터가 추가되어(안 읽은 메시지, 즐겨찾기, 파일첨부 메시지, 중요 메시지) 메시지를 간편하게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2. 미니알림 기능

- 미니알림이 설정되면 새 메시지를 수신하였을 때, 보낸 메시지에 대한 수신확인 현황이 바탕화면에 차례로 쌓입니다.
- 메시지 처리현황에 대해 직관적으로 확인이 가능하지만 화면을 가려 다소 불편할 수 있으니
'설정>알림>미니알림' 에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 미니알림의 최초 설정값은 OFF입니다)

3. 메시지 검색 시, 검색어 하이라이트 기능

- 입력된 검색어에 대해 하이라이트 표시하여 검색어가 포함된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받은 메시지 회신, 전달 처리여부 표시

- 받은 메시지에 대해 회신 또는 전달 처리 여부를 아이콘으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5. 중요 메시지 표시

- 메시지 발신자가 중요 표시를 설정하여 메시지를 보내면 수신자 메시지에 중요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6. 채팅창의 이미지 뷰어에서 클립보드 기능

- 채팅창 이미지 뷰어에서 Ctrl+C 또는 복사버튼을 눌러 이미지 복사가 가능합니다.

7. 수/발신 메시지 팝업

- 수/발신 메시지 더블클릭 또는 상단 팝업 버튼을 클릭하면 메시지내용이 팝업으로 열리며, 창이 고정됩니다.

8. 메시지 폰트 기능
- 메신지 작성 시 글씨에 음영 색상을 넣을 수 있습니다.
- 환경설정에서 메시지 기본폰트 설정이 가능합니다.

 

[개선 업데이트]

1. 통합 검색창

- 수/발신 메시지에서 "@이름" 검색으로 수신자 또는 송신자 검색이 가능합니다.

- 통합 검색창에서 문구를 띄어쓰면 모든 문구가 포함된 조건으로 검색됩니다.(AND조건)

- 파일함에서 "@이름" 검색으로 수신자 또는 송신자가 받은/보낸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메시지 작성창 사용자 검색 인터페이스 개선

- 사용자 검색 시 프로필 이미지를 표시하여 직관적으로 사용자 선택가능합니다.

- 사용자 검색 시 자주 보내는 사용자 위주로 선택 목록 상위에 보여집니다.

- 사용자 검색 시 부서명도 함께 보여집니다.

 

앞으로도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용메신저, 오피스메신저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블로그에 게재되는 모든 컨텐츠의 저작권은 지란지교소프트에서 가지고 있으며, 동의 없는 컨텐츠 수정 및 무단 복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컨텐츠(글/사진/영상 등)를 공유하실 경우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2020 Jiransoft, Inc. All Rights Reserve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