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

도입으로 끝이 아닌 '맞춤화'가 중요한 '협업툴'

by 지란지교소프트 2020. 11. 23.

지란지교소프트, 오피스메신저 연동으로 안전한 협업 지원

업무용 솔루션 제공 기업 ‘지란지교소프트’는 최근 정보 유출방지 솔루션 ‘오피스키퍼’와 협업툴 ‘오피스메신저’의 연동 작업을 활발히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기존 타 메신저를 사용하던 오피스키퍼 고객사들이 오피스메신저와의 연동을 연이어 요청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란지교소프트 관계자는 "오피스키퍼와 오피스메신저를 연동하면 IP 기반 다운로드 허용범위 설정과 모바일 파일 다운로드 차단, 소통 암호화 기능으로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며 "이 뿐만 아니라 회사 조직도 연계와 화상회의 원격제어 기능으로 관리자와 실무자 모두 관리 리소스 절감과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어, 지속해서 연동 요청이 들어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례로 지란지교소프트 고객사인 A 제조사는 오피스키퍼와 타 메신저를 함께 사용 중이었으나, 승인 기능이 필요해 오피스메신저 도입을 추가로 결정했다. A사 업무 특성상 중요 기술 문서 유출 시 기업의 재산상 피해를 초래할 수 있다. 타 메신저와 연동이 되지 않아 관리자가 자리를 비우면, 파일 반출 승인을 요청한 실무자는 승인을 받을 때까지 대기해야 하는 불편함도 겪었다.

이에 지란지교소프트는 오피스메신저와 오피스키퍼를 연동해 문제를 해결했다. 관리자 오피스메신저로 실무자의 파일별 승인 요청과 출력물 승인 요청을 즉각 수신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한 것이다. 이후 A사는 PC뿐 아니라 모바일 버전에서도 승인과 반려를 처리할 수 있게 됐으며, 관리자의 현재 위치와 수신 여부를 매번 확인할 필요가 없어졌다.

유일영 지란지교소프트 영업마케팅그룹장은 "모든 솔루션은 도입만으로 끝이 아니라, 도입 후 최적의 업무환경 조성을 위해 맞춤 지원이 필수"라며 "오피스메신저로 편리한 협업을, 오피스밸런스로 근태관리를, 오피스키퍼로 집중하는 업무환경을 조성할 수 있고, 정보 유출도 방지할 수 있다. 솔루션을 구축한 기업이 추가로 일원화 서비스를 요청하는 이유"라고 말했다.

출처 :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20/11/22/2020112200054.html

 

도입으로 끝이 아닌 '맞춤화'가 중요한 '협업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원격근무 확산으로 협업툴을 도입한 기업이 급증했다. 하지만, 솔루션 도입으로 각 기업의 고민이 끝난 것은 아니다. 홍..

it.chosun.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