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란지교패밀리

창업을 꿈꾼다면 주목! 드림 플랫폼과 함께 알아보는 신박한 스타트업들.

by 지란지교소프트 2021. 1. 26.

창업을 꿈꾼다면 주목! 드림 플랫폼과 함께 알아보는 신박한 스타트업들 - 지란지교소프트 with 지란지교패밀리


창업을 꿈꾸고 있는 여러분!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주목받고 있는 스타트업들에 대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드림 플랫폼과 함께 2019 주목해야 할 스타트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편함을 산다, 닉핏

닉핏의 앱, 불편함/ 출처: 구글 플레이

닉핏이 만든 불편함이라는 앱은 사용자의 불편함을 모으는 어플인데요. 사용자가 앱 내에서 불편한 점에 대한 리뷰를 남기면 소정의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그런데 닛핏은 불편함을 왜 사는 걸까요? 닉핏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전 한가지 알아둬야 것은 누군가의 컴플레인은 또 다른 누군가에겐 피드백이 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닉핏은 이러한 내용을 바탕으로 사용자의 컴플레인을 모아 재가공하여 데이터화합니다. 그리고 그 컴플레인이 필요한 곳에 제공하여 수익을 내는 것이죠. 데이터화된 정보는 기업에 따라 시장 상황을 예측하거나 연구, 개발 등의 과정에 적용됩니다.

닉핏이 불편함이라는 어플을 만들게 된 건 노량진 학원가에서 고시공부를 할 때였다고 해요. 맛집 광고는 많지만 맛없는 음식점을 거르기는 어려워 커뮤니티를 형성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게 불편함의 시초가 된 거죠. 작은 불평 때문에 시작된 닉핏. 닉핏과 함께라면 작은 불편이 모여 더 편안한 세상이 되지 않을까요? 프로 불편러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불편함에 예민해진 우리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여가 활동의 모든 것, 찌읏

찌읏의 앱, 찜/ 출처: 구글 플레이

바쁜 일상을 지내다 보면 단맛 같은 휴식이 찾아오죠. 주말 하루, 이틀, 그리고 가끔의 휴가들. 일하는 시간에 비하면 훨씬 적은 시간인데, 이 짧은 시간, 더욱 알차게 보낼 수 없을까요?

찌읏은 여가를 조금 더 효율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여가 추천 앱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내가 즐기는 맛 집, 갔던 곳 등을 종합하여 내 스타일에 맞는 여가를 추천해주는 것이죠. 또한 친구와 함께 찜 한 곳을 찾아주기도 하고 내가 사는 동네의 사람들은 어떤 여가를 보내는지 알려주기도 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즐기는 색다른 맛 집이나 요즘 많이 가는 힙한 스폿들도 찾아볼 수 있겠죠?

찜이라는 특별한 기능으로 무분별한 추천이 아닌 나에게 맞는 활동을 추천해주는 찌읏의 똑똑한 앱 찜! 찜이 있다면 이번 주말 더욱 알차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경험 공유 플랫폼, 쉐어러스(SHAREUS)

쉐어러스의 경험 공유 클래스/ 출처: 쉐어러스 홈페이지

‘시간이 금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시간으로 쌓아 올린 경험만큼 소중한 것은 없는데요. 사람마다 한정된 시간이 있기 때문에 깊은 경험을 다방면으로 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럼 누군가 이미 경험을 한 사람이 그 경험을 공유해준다면 어떨까요? 경험 공유 플랫폼, 쉐어러스입니다.

쉐어러스는 시니어의 경험을 다음 세대에게 전할 수 있는 클래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시니어의 경험을 바탕으로 오프라인 형태의 수업을 열고 수강자에게 제공하는 매개체 역할을 하는 것인데요. 시니어의 입장에선 자신의 콘텐츠를 활용하여 클래스를 열 수 있고, 수강자의 입장에선 원하는 클래스에 원하는 시니어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쉐어러스는 시니어와 수강자의 사이에서 매개체 이상의 것을 함께하고 있어요. 강의 기획, 모의 수업 등 양질의 클래스를 만들기 위한 일들입니다.

그동안 관심은 있지만 섣불리 배워보기 어려웠던 분야가 있다면 쉐어러스에서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 조금 더 편안한 시작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요즘 주목받는 스타트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란지교도 스타트업에 큰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는데요. 사실 오늘 소개했던 찌읏은 실제로 지란지교의 투자를 받은 기업이기도 합니다. :) 그래서인지 더욱 애정이 가기도 하네요!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지고 창업에 뛰어든 스타트업들이 앞으로 우리의 생활을 조금 더 풍요롭게 만들어줄 수 있기를 기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